본문 바로가기
신슐랭가이드(맛집리뷰)

남양주 다산 맛집 뒷골목 냉삼집 냉삼 3합 찾았다 맛집

by shinPro 2023. 4. 5.
반응형

남양주 다산 맛집 뒷골목 냉삼집 냉삼 3합 찾았다 맛집

 

미세먼지가 많아서인가 아니면 저녁에 비가 온다고 해서인가..

 

우리는 오늘 저녁에 냉삼이 너무 끌렸다 아니 차돌박이가 너무 먹고 싶었다.

동네에 여기저기 검색해 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정말 찐 맛집 냉삼 삼합을 팔고 있다는

도농역과 구리역의 중간 다산 맛집이라고 치면 나오는 냉삼집

 뒷골목 냉삼집

 

역시 처음 찾는 거라 반신반의로 걱정하면서 갔지만

사장님의 친절함과 분위기가 여긴 맛집이다.라는 확신이 있었다.

다산 뒷골목 냉삼집

 

오늘 하루 일하느라 힘이 들었지만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문구

"

당신, 참 애썻다.

사느라, 살아내느라

여기까지 오느라

... 애썻다.

"

ㅋㅋㅋㅋㅋ진지해 보이지만 일단 그냥 찍었음..

다산동 뒷골목 냉삼집

그냥 냉삼집을 찾아왔지만 이건 뭐지? 냉삼 3합

 

반응형

냉삼 + 속초명태회무침 + 오이

 

사장님이 연구를 많이 하시는 것 같다. 사장님의 고향에서 직접 공수해서 가져오시는 거란다.

역시 이런 건 시켜봐야겠지라고 시켰고 우리를 후회하게 하지 않았다.

다산동 뒷골목 냉삼집 명태회무침 + 오이

이거에 삼겹살을 싸서 먹는 거라고 한다. 

우선 냉동 삼겹살과 명태회무침 그리고 차돌된장찌개로 시작해 보았고

우리는 감탄을 하면서 먹었다.

다산동 뒷골목 냉삼집

우선 사장님은 정말 친절하시다 이 반찬들을 하나하나 설명해 주었다.

 

다른 곳 같았으면 그냥 반찬 주고 말았을 텐데 설명을 하나씩 잘해주신다.

 

계란말이는 불판에 같이 구워주면 맛있고 어묵볶음도 같이 불판에 구워서 먹으면 맛있다고 설명해 주신다.

 

사장님 말씀하시길 " 우리 반찬은 버릴 게 없어요 "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정말 저기 있는 반찬을 다 먹고 왔다.

다산 뒷골목 냉삼집 불판

우선 불판은 이런 불판이다. 고기 구워 먹기 좋은 불판인 건 다들 알거라 생각한다.

다산 뒷골목 냉삼집

냉동삼겹살이다. 두께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국내산이라 가장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맛도 있었다. 사실 삼겹살은.. 다 고기 질만 좋으면 다 맛있지 않을까.. 

분위기와 같이 먹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다. 

 

우리는 분위기와 맛과 같이 먹는 사람 모든 걸 갖추고 먹어서인지 너무너무 지금까지도 생각난다.

 

자글자글 삼겹살이 익고 사장님이 말씀해 주시는 것처럼 먹어봤는데

다산 뒷골목 냉삼집 3합

명태회무침 + 오이 + 냉동 삼겹살 이 조합.. 생각지도 못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다.

삼겹살의 느끼함을 명태회와 오이가 잡아줬는데 그 조합은 생각지도 못한 조합이었다.

아니 이런 맛이.. 덕분에 명태회무침을 하나 더 시키고 삼겹살도 배가 터질 때까지 시켜서 먹었다.

또한 추가로 시킨 차돌박이 된장찌개는 다른 집과 다르게 매우 맛있었다.

정말 레시피를 물어보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다산 뒷골목 냉삼집 차돌박이 된장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다?라고 생각했는데 후회 안 할 정도로 맛있다.

고깃집에서 7천 원이라는 찌개는 비싸다고 생각이 들수도 있는데 무엇보다 내용물과 맛은 최고였다.

 

다음에 사장님이 차돌박이와 김치찌개를 드셔보세요 해서 마지막에 삼겹을 하나 더 시키려고 했는데 

사장님이 차돌박이도 한번 먹어보라는 권유에 차돌도 먹었다.

다산 뒷골목 냉삼집 차돌박이

차돌박이는 괜찮았다. 웬만한 프랜차이즈보다 좋았다?라고 해야 할까?

 

전체적으로는 일반 음식점과 다르게 다 좋았다. 

 

여기 다산 뒷골목 냉삼집은 이제 나의 동네 단골집이 될 것 같다.

하나쓰의 볶음밥 사랑..

언제부터인가 밥을 좋아하는데 나와 닮아가는 듯

다산동 뒷골목 냉삼집 볶음밥

 

첫 번째 사장님의 친절함에 맛이 없어도 맛있게 느껴지는 곳이다.

두 번째 명태회무침과 오이 그리고 냉동삼겹살의 조화는 생각지도 못했다. 굉장히 맛있었다.

세 번째 내가 가장 좋아하는 그 냉동 삼겹살집 분위기 였다.

 

그냥 사실 만족한다 또 간다. 

다산동 뒷골목 냉삼집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도농로중촌2길 26-21

 

신슐랭가이드
평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