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breaking news)

염색하면 암에 걸릴까? 정말 맞는말일까?

by shinPro 2021. 9. 9.
반응형

염색하면 암에 걸릴까? 정말 맞는 말일까?

 

나이가 들어 머리카락이 머리가 하얗게 변하면은 염색을 많이들 하고는 한다.

백발로 다니는 사람들도 있는데, 개성이냐 스타일이냐고 물어보면, “염색하면 암 걸린다고 해서 안 한다”라고 답하는 이가 꽤 있다고 한다.

 

결론은 모른다 아직 연구 결과가 정확히 딱 답이 나온 건 아니다.

 

반응형

 

머리 염색제엔 발암성 화학물질이 일부 들어 있다.

 

온라인(www.eurekalert.org)에 올라온 논문 개요 등에 따르면 연구팀은 미국인 여성 간호사 11만 7천200명을 36년간 추적 관찰하고 관련 데이터를 분석했다.

 

동일 주제로는 사상 최대 규모인 이번 연구의 결론은 대체로 IARC의 발암 물질 분류 기준과 맥락을 같이한다.

정기적인 머리 염색이 대다수 유형의 암 발생 위험 또는 암 관련 사망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번 연구의 코호트는, 정기적으로 머리 염색약을 쓰는 미국 여성들로 구성됐다.

머리 염색을 하는 장소가 가정인지, 아니면 미용실 등 다른 장소인지는 구분하지 않았다.

전반적으론 괜찮지만, 예외도 있어 기저세포암, 호르몬 수용체 음성 유방암, 난소암 등은 머리 염색약과의 연관성이 일부 드러났다.

어떤 암은 머리 색깔에 따라 발생 위험이 달라지기도 했다.

 

림프계 악성 종양은 머리색이 검은 여성에게만 위험했고, 머리색이 옅은 여성은 기저세포암 발생 위험이 두드러지게 높았다.

 

일부 유형의 암은 연관성이 드러나 전향적 추가 검증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염색하면 암에 걸릴까?

그래도 안 좋다니깐... 아직까지는 정확하지는 않아도 임신 중 등...

 

한 논문 중에..

 

AA에서는 어두운 색의 염색이 유방암 증가와 관련성이 있다. 고 합니다.

특히 어두운 색의 염색 빈도가 에스트로겐 양성 유방암과 관련이 있다네요....

W는 헤어컬을 스트레이트로 펴주는 완화제의 사용과 이 완화제를 염색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유방암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어두운 색으로 염색하는 것이 에스트로겐 양성 유방암과 완화제 사용은 에스트로겐 음성 유방암과 상관성이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