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생각_끄적끄적

[스크랩]백신 유통기한이 지났는데? 화이자 백신 8명 접종?

by shinPro 2021. 9. 2.
반응형

백신 유통기한 지났는데? 화이자 백신 8명 접종?

국민일보 DB

첫번재 국내 백신이 없다며? 부족하다며? 

 

왜 유통기한지났어? 얼마나 여유있게 한거야? 아니면 진짜 관리 소홀으로 버려지는 백신도 있다는거네?

 

 

부산 모 병원에서 유통기한 지난 화이자 백신을 8명 접종? 이거 너무 치명적인거 아니야?

 

오마이갓...

 

반응형
보건소에서 확인해본다네!
중과실 여부 체크 곧 처벌이 있을듯!
                     

https://www.yna.co.kr/view/AKR20210902101251051?input=1179m

기산본문 유통기한 지난 코로나 백신

 

유통기한 지난 코로나 백신 접종, 부산에서 올해만 3번째(종합) | 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부산 한 병원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해 논란이 이는 가운데 앞...

www.yna.co.kr

 

(부산=연합뉴스) 박성제 기자 = 부산 한 병원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해 논란이 이는 가운데 앞서 부산에서 2차례나 동일한 사례의 오접종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부산시와 북구 등에 따르면 북구 화명동 M병원에서 유통기한이 지난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다.

해당 백신은 지난달 27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병원 측이 28일과 30일에 접종을 한 것이다.

문제의 백신을 맞은 인원은 8명으로, 70대 1명, 50대 2명, 30대 4명, 20대 1명이다.

 

 

이 중 2명은 복통, 몸살을 호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 측은 "보건소에서 일주일간 이상 반응을 주기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사실은 북구보건소 측이 백신을 접종하는 일반병원을 대상으로 백신 관련 점검을 하면서 드러났다.

부산시는 이 사건 이전에도 유통기한이 만료된 백신을 접종한 사례가 2건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 부산진구 한 병원에서 30대 1명, 60대 1명 등 2명이, 다음날인 6월 19일에는 또 다른 부산진구 병원에서 60대 4명이 유통기한이 지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다.

두 백신 모두 유효기간은 6월 17일이었다.

부산시 측은 두 병원 모두 직원 실수로 사고가 발생했고, 접종자 모두에게 별다른 이상 징후는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재 두 병원 모두 정상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질병관리청에 즉시 보고한 뒤 해당 의료기관에는 주의 경고 및 재발 방지 강조, 관련자 교육 실시 등을 조치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반응형

댓글